미성년 보세요

그거 자격지심 아닌가요?

Joined on November 15, 2018

Here can be your content

Promote Yourself on Twipu

Promote Yourself on Twipu
Statistics

We looked inside some of the tweets by @MISENGNYEON and here's what we found interesting.

Inside 100 Tweets

Time between tweets:
an hour
Average replies
2
Average retweets
109
Average likes
34
Tweets with photos
0 / 100
Tweets with videos
0 / 100
Tweets with links
0 / 100

근데 웹툰이 소설보다 더 노동력 드는 거 사실이고 투잡 뛰는 거 어려운 것도 사실이잖아 이게 왜 후려침이야? 진짜 글쟁이들 피해의식 쩌네 애초에 얘기한 건 리디계약에 대한 얘기였던 거잖아 웹소 계약 불만이면 리디든 그 업체 가서 따질 일이지 계약 불만이다 말한 웹툰 작가 팰 일이야?

26
121
2

진짜 또라이들 같아

0
0
0

진짜 웃긴다 ㅋㅋㅋ 일러레 탈주한 거 출판사 책임이라고 하니까 욕하던 사람들이 소설가가 탈주한 건 출판사랑 계약한 거니까 상관없대. 내로남불 대박이고 ^일부^ 웹소 작가 진짜 환멸... ;;

0
16
7

본인은 잘 나가는 작가라서 수수료 조정 별로 없으실 수도 있죠. 근데 신인 작가들은 계속 그렇게 후려쳐져요. 그렇게라도 조금 더 메인에 올라가서 돈 적게 벌더라도 이름이라도 알려야 다음 책이 더 팔릴 거니까. 근데 참 신인 생각 많이 해주시고 가슴 아파하시는 분이 취할 포지션은 아닌거 같네요

0
47
19

그거 아세요? 그 플렛폼 메인 페이지 올라가는 그 이벤트 올라가면 수수료 비율이 40%로도 올라가고, 50%로도 올라가는거? 책값에서 그만큼 떼고 남은거를 다시 작가와 출판사가 나눠서 가져요. 저는 이 사실이 훨씬 가슴아픈데요.

1
52
20

그때도 앞에 나서서 싸운 여러 작가님들, 지지해주시는 독자님들 덕분에 그 플렛폼은 37%로 인상하려던 계획은 접고 기존대로 30%의 수수료를 유지했음. 대신에 온갖 이벤트 넣어준다 생색내면서 그때마다 수수료 비율을 조정해서 그렇지. 그런건 입도 안 떼면서 함부로 나댄다는 소리 하지 마시지.

1
54
21

할지언정 그래도 터질게 터졌다는 마음으로 참고만 계셨던 분들이 대부분임. 함부로 나대면 안된다니 그럼 계속 후려쳐지고 있는거 쳐맞고만 살라는 뜻인가? 그러다가 지난번처럼 수수료 37%로 인상한다고 하면 어이구 네네 하면서 굽신굽신하면서 수수료 쳐맞으시게?

1
45
16

일부러라도 큰 이벤트하는 그때 공론화 하고 입을 열어야 독자님들도 힘을 얻고, 작가님들도 힘을 얻는거 아닌가? 이벤트 시즌에 출간하시고 홍보도 못하신 작가님들도 알고 있는데 그분들이 저 사람 왜 하필 이 시즌에 터트려가지고 하고 발 동동 했을 거 같나? 적어도 내 주변 작가님들은 속앓이는

1
66
31

하긴 또라이니까 그 짓을 했겠지...

0
0
0

독자랑 싸우는 알계작가들 진짜 또라이들 아니냐...

1
0
0

Replying to @bluaappletree

지금 필요한건 노동시장개선인데 갑자기 서로 기분상해서 감정싸움만 오질나게 하고있고 뭐 건설적인 이야기가 참 안나오는거같아요.. 빨리 뭔가 연대하고 서로 개선할부분 이야기나누면서 뭔가 좀 나아질만한 것좀 합의점을 찾았음조켓어요..

0
5
7

서로 과거에 우리 다 아무것도 모를때 서로에게 힘이 못되어주고 그럴때도 있었던거 알지만 그렇다고 그때 억하심정 아직 기억하고있으니 너네들이 힘들때 내가 복수할거야 이러는건 사실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텐데 다 알면서 왜 그래요…

1
152
59

나는 언젠가 이 불공정계약에대한 이야기가 나온다면 모든 아웃소싱 외주인력이 서로 연대하는 방향으로 갈거라고 생각했는데 누가 태도가 안좋았고 마감을 못지켰니 하는 문제로 서로 공격할줄은 몰랐어요.

1
419
94

글 표지 편집 다 끝났는데 출판사가 망해서(ㅋㅋㅋㅋㅋㅋ)책이 못나온 경우도 있어요. 진짜 많은 경우 겪어봤지만 결론은 하나로 그건 돈주는사람은 업체고 나머지는 죄다 아웃소싱이고 언제든 대체가능하고 모두 불공정 계약을 하고있다는거예요.

1
247
56

큰 프로젝트가 있어서 표지를 몇달걸쳐 완성했는데 글작가가 개인사정으로 글을 못넘겨 책이 안나온 경우도 있고, 글이 완성됐는데 기존에 표지 해주기로 한 사람이 갑자기 연락두절 된 경우도 있었어요. 글 표지 둘 다 마감을 못지켜서 편집 일이 뒤로 몇달이고 밀린 적도 있고

1
151
38

저는 일러레는 아니지만 출판시장에서 글 표지 편집 다 해봤어요. 해본결과 느낀건 셋 다 뭐 대단한거 하나도 없고 그냥 셋다 아웃소싱 외주인력이란거예요.

4
531
140

알계 사과 의미없어요 그거 책임지는 거 아무것도 없어요

0
6
2
황곰
2 months ago

아무 책임도 안지는 사람들은 참 좋겠군요. 누군 필명 다 까고 리스크 감수하는데 온갖 책임 피하고 오만데 조롱해도 계펑하거나 플텍걸면 그만이니까요. 옹호한 사람들까지 다 피해주고 무책임하게 떠나서 편하시겠네요...

0
96
116

독자가 알계를 알바로 몰았으니 사과하라고? 상관없는 일러레 표지 병기 사건 끌고온 알계들, 2017년에 그림러가 글러 무시했다는 사건 들먹이며 논지 흐리신 분, 일러레나 웹툰이나 그림그리는 것들로 한데 퉁쳐 개인의 비행을 직군의 비행으로 만든 사람들의 의도가 웹소 비하를 문제제기 한거라고?

0
60
24
Next Page